ISO 22000은 원재료 구매에서부터 가공·포장·배송·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MS)으로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국제 경영 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충북 음성 공장에 대해 지난 3월부터 경영시스템구축 서류심사와 프로세스 운영관리, 현장 안전관리 진단 등의 심사를 걸쳐 `ISO 22000` 인증을 받게 됐다.
배스킨라빈스 충북 음성 공장은 지난 2003년 아이스크림 업계 최초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 작업장으로 지정된 바 있어 이번 ISO 22000 인증까지 받으면서 업계 리딩 브랜드의 면모를 세우게 됐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빙과 및 아이스크림 설계, 개발 및 생산 부문 전반에 걸쳐 업계 위생시스템을 선도하는 시스템 경영과 소비자들에게 안전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상호의사소통 부분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자체 평가했다.
최라윤 마케팅팀 과장은 “음성 공장 내 개인위생 점수제를 적용하는 등 직원들의 안전과 위생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욱 철저한 위생관리에 노력을 기울여 소비자안전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