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003490)은 다음 달 1일부터 인천공항 국제선 출발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이처럼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의 위탁 수하물이 잘 탑재됐는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탑승수속 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를 비교·확인해 수하물이 잘못 탑재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이 실린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인 ‘수하물 일치 시스템(BRS)’을 활용했다..
승객이 탑승수속 시 위탁 수하물을 맡기면, 위탁 수하물은 수하물 처리 시설(BHS)을 따라 항공기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후 수하물 일치 시스템으로 제대로 항공편에 실렸는지가 확인되면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승객에게 알려주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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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비스는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해외 공항 출발편도 순차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IT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및 편의성을 더욱 향상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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