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즐은 KB증권과 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하고 IPO 준비에 착수했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장 시점 목표 기업가치는 4000억원 수준이다. 크라우드웍스는 프리IPO 때 시즐에 20억원을 투자했다.
크라우드웍스는 시즐과 제조업 혁신을 위한 AI 솔루션 개발 및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즐이 보유한 제조실행시스템(MES) 솔루션에 AI 기술을 더해 혁신적인 ‘X-MES(Explainable-MES)’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이사는 “시즐의 성공적인 프리IPO 투자 라운드 마무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서 코스닥 상장 성공한 크라우드웍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시즐의 내년 코스닥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즐은 자체 개발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통해 확보한 다양한 제조 공정 데이터를 활용해 지능형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 스타트업이다. 여러 설비 시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조 공정의 최적화를 돕는 솔루션을 공급해 연평균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