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왓챠, PC `배속 재생` 서비스 시작…향후 모바일로 확대

이혜라 기자I 2021.07.08 13:10:31

PC 재생시 0.5~1.5배속 설정 가능해져
아이폰에 PIP 기능 추가…사용자 편의 개선
"배속 재생 향후 모바일에도 적용 예정"

왓챠 로고. 왓챠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왓챠가 ‘배속 재생’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왓챠는 지난 1일 PC에서 동영상 재생 배속 설정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속 재생은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할 때 취향에 맞게 재생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왓챠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0.5배속, 0.75배속, 1배속(기본), 1.25배속, 1.5배속 등 5개로 재생 속도를 분류했다. 현재 모바일에선 이용이 불가하며 PC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아이폰에도 제공한다. PIP는 화면 속 작은 화면을 의미하는 것으로, 주로 영상 재생 중 메시지 송·수신을 하는 등 멀티태스킹이 필요할 때 사용된다. 재생 중 기본 화면으로 이동하는 버튼을 탭하면 영상 화면이 축소·재생되며, 일정 크기 내에선 동영상 화면 축소·확대도 가능하다.

왓챠 관계자는 “배속 재생·아이폰 PIP 기능 등에 대한 가입자들의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며 “정확한 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배속 재생은 향후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