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급 국립외교원 시험은 매년 40명 내외로 선발 중이며, 경쟁률은 40% 내외이다. 특히, 2021년 올해 시험에는 2020년보다 346명 많은 1670명이 1차 응시원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현행 외교관 후보자 시험의 핵심인 2차 논술 시험에서는 외국어를 평가하는 과목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국제정치학/국제법/경제학 및 이와 관련된 학제간 통합논술 시험만 치르고 있기 때문에 전공 시험에 당락이 달렸다고 볼 수 있다.
이에 해커스공무원은 수험생들의 5급 국립외교원 전공과목의 경쟁력을 키우고, 단기 합격을 돕는 5급 국립외교원 전용 강의를 전격 런칭했다. 2차 전공과목 중 국제법/국제정치학은 해커스공무원 국제법/국제정치학 이상구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경제학은 해커스공무원 경제학 1위 김종국 강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해커스공무원은 강의 론칭과 함께 2차 전공과목 국제법, 국제정치학, 경제학 입문 강의를 90일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5급 국립외교원 강의 관련 기대평 작성 시 5급 단과 강의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더불어,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해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파리크라상 딸기, 스윗 초콜릿 케이크 등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공무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 5급 공무원, 7급 외무영사직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