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말랑말랑 플랫폼' 출시..오피스SW에 흥미요소 추가

이재운 기자I 2019.03.06 11:19:37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6일 선보였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추억의 한컴타자연습은 한컴의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와 접목해 △말랑말랑 산성비 △두더지잡기 △동전 쌓기로 리뉴얼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흥미 요소를 더했다.

또 한컴오피스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문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한글뷰어’와 복잡한 수식을 지원하는 ‘수식편집기’, 여러개의 HWP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문서병합 기능 등을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토리지 및 웹오피스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구 넷피스 24)와 다양한 글꼴·템플릿을 내려 받을 수 있는 ‘한컴에셋’, 한컴오피스의 기능과 활용 팁을 알려주는 ‘오피스 꿀단지’, 자동통번역서비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등 흩어져있는 서비스를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

이 밖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등 개발자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운세, 타로게임 등 재미 요소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다음달 12일까지 ‘말랑말랑 산성비’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100여명에게는 타자기 타입 키보드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플랫폼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컴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한컴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