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실시간 주식정보 나눈다" 신한證, 커뮤니티 서비스 개펀

김응태 기자I 2025.04.08 10:27:10

보유종목 기반 스토리 작성 가능
투자자 실시간 채팅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매수 및 매도 시점뿐만 아니라 현재 장기 보유 중인 종목에 대해 스토리를 작성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확장했다. 고객들은 보유잔고 전체 평균단가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작성할 수 있다.

신설된 채팅 기능을 이용해 평소 관심 있었던 종목의 정보를 신한투자증권의 고객들끼리 실시간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밤사이 일어나는 미국 시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게시판 기능도 오픈했다. 주식 투자 이외에도 연금, 배당, 미성년 자녀의 재테크 등 폭넓어진 관심 주제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이외에 전체 커뮤니티 화면의 사용자인터페인트(UI) 및 사용자경험(UX) 측면에서도 기능을 개선했다. 팔로우, 게시글 공유, 좋아요, 댓글 달기 등 일반적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기능을 적극 차용해 폭넓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리뉴얼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를 초대하거나 팔로잉, 댓글 달기, 게시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 이벤트 경품 지급 조건에 따라 금융투자상품권,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애플리케이션 및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