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 서비스 개편…양질의 정보‘총망라’

이윤화 기자I 2023.06.08 15:02:23

투자 동향, 정책 등 유용하고 다채로운 정보 제공
"콘텐츠 지속 강화해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될 것"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이 양질의 부동산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드’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는 이번 개편으로 기존 ‘간추린 뉴스’, ‘마켓 리포트’, ‘정부 정책’ 코너에 더해, 추가로 ‘블로그’ 코너를 신설해 그 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해온 △부동산 투자동향 △부동산 비하인드 △정책 돋보기 △연예인 부동산 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부동산 투자동향’에서는 현재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떠오르는 지역, 상권, 트렌드 등을 짚어보고 주목받는 배경과 장단점,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비하인드’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물론 대중들이 평소 궁금해할 만한 부동산 시장의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이와 관련된 정보를 담아냈다. 주요 부동산 거래 사례나, 매입 및 매각 소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시장의 동향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책 돋보기’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지자체가 최근 발표한 부동산 개발 계획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이에 따라 시장과 해당 지역에 다가올 변화를 전망하는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연예인 부동산’ 카테고리에서는 대중의 관심이 높은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 매매 현황 소식과 함께 인근 부동산의 실거래가 정보, 해당 지역에 호재로 작용할 만한 소식 등 투자에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전한다.

새롭게 신설된 블로그 코너 외에도 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에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높은 이용자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코너들이 마련돼 있다. 최신 부동산 시장 뉴스를 비롯해, 월, 분기, 연간 단위로 데이터에 기반한 부동산 시장의 유형별 거래특성 및 동향을 분석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의 마켓 리포트도 인기다. 또 정부의 주요 부동산 정책, 국토계획, 지역개발, 거시경제 등이 담긴 관련 부처 및 지자체의 공식 보도자료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플래닛 정수민 대표는 “이번 인사이드 개편으로 부동산 전반에 걸친 유용하고 다채로운 정보를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투자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동산플래닛’은 ‘데이터-테크-서비스’가 결합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서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2007년 설립된 부동산 전문 기업 와이티파트너스를 모태로 탄생한 부동산플래닛은 정교한 기술을 토대로 한 데이터 컨설팅을 바탕으로 매입매각, 임대차 전 과정은 물론, 이후 전담부서 배치를 통한 부동산 자산운영 관리, 임대 및 입주사 관리, 시설관리에 이르기까지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