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 경제단체협의회 창립 추진

이종일 기자I 2024.12.05 11:32:08

내년 1월 협의회 창립 예정
"공통 과제 해결·협력 모색"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상공회의소는 내년 1월 인천경제단체협의회 창립총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박주봉(가운데)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이 4일 인천지역 경제단체장 등과 인천경제단체협의회 창립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인천상의 제공)
인천상의는 27개 경제 협회·협의회·단체로 경제단체협의회를 출범할 계획이다. 경제단체협의회는 반기별 정기회의, 경제 현안 발생 시 수시회의를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주요 역할로는 △단체별 주요 현안과 애로사항 공유 △지역산업 발전과 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 제안, 실행 방안 마련 △경제 이슈에 대한 공동 의견 전달 △경제단체 간 네트워크 강화, 정보 교류 등이 포함된다.

인천상의는 지난 4일 인천지역 주요 경제 협회장·협의회장·단체장 20명을 초청해 인천경제단체협의회 창립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박주봉 인천상의 회장은 단체장들과 경제단체협의회의 방향성과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창립총회 날짜와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박 회장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개별 단체의 대응에는 한계가 있다”며 “인천경제단체협의회는 지역 내 경제 협회·협의회·단체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통된 과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모색하는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