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카닷컴, 중고차 비교견적 신청 1위 ‘그랜저HG’..수입차는?

이소현 기자I 2020.08.21 14:47:33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자동차 신청순위 발표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엔카닷컴이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상반기 신청 건수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 그랜저 HG, 수입차는 BMW 5시리즈(F10)가 가장 많았다고 21일 밝혔다.

엔카 비교견적은 온라인 경매를 통한 경쟁 입찰로 더욱 높은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신청이 간단하고 24시간 안에 엔카닷컴 제휴 딜러들이 경쟁을 통해 최고가를 받으며 차량 판매까지 48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신청건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 비교견적 신청 순위 조사에서 현대 그랜저 HG는 전체 국산차 신청 건수 중 3.24%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기아 올 뉴 모닝, 3위는 현대 아반떼 MD, 4위는 쉐보레 스파크, 5위는 현대 아반떼 AD로 2위부터 5위까지는 모두 경차나 준중형차였다. 국산차 1위부터 10위까지 중 차종 별로는 경차, 준중형차, 중형차, 준대형차, RV(레저용 차량) 순으로 신청 건수가 많았다.

2020년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신청순위
수입차에서는 BMW 5시리즈(F10)가 전체 수입차 신청 건수의 4.51%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경쟁모델 벤츠 E클래스 W213, 3위는 BMW 3시리즈(F30), 4위는 아우디 뉴 A6, 5위는 벤츠 C클래스 W205다. 1위부터 10위 중 SUV는 9위를 차지한 포드 익스플로러가 유일하며 BMW, 벤츠, 아우디의 준중형, 중형 세단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엔카닷컴은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에도 신뢰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쟁사 대비 제휴 딜러 관리를 철저히 진행, 엄선한 딜러들이 참여해 안심거래를 할 수 있다. 실제 엔카에서의 6개월간 차량 판매 이력을 확인하고 클린엔카에 적발된 경고 이력이 없는 딜러들을 제휴 딜러로 선발하고 있다. 또 소비자의 불이익을 막기 위해 사후관리제도를 시행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는 작년 대비 신청건수가 6배 증가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그랜저HG와 BMW 5시리즈(F10)는 평소에도 거래량이 많은 차로 신차시장에서 신형 모델이 출시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신청건수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내 차 팔기는 복잡하고 까다롭다고 알려졌지만 ‘엔카 비교견적’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간편하면서도 신속하게 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