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나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김현아 기자I 2025.01.31 12:59:50

지능형 로봇 전문 기업
글로벌 로보틱스 기업으로 도약 기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로보틱스 전문 제조사 나우로보틱스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받고 IPO(기업공개)에 본격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24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회사는 이 승인을 바탕으로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제반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장 절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6년 설립된 나우로보틱스는 지능형 로봇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취출로봇,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물류로봇 라인업도 확장했다. 회사는 로봇 모션 제어 기술과 로봇 하드웨어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봇뿐만 아니라 로봇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로봇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매년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평가기관에서 A등급을 부여받으며 소부장 특례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나우로보틱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공모 자금을 활용하여 ▲공장 증축, ▲설비 투자, ▲연구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로보틱스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종주 나우로보틱스 대표는 “상장 예비심사 통과를 통해 코스닥 상장 절차를 순조롭게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후 증권신고서 제출 등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