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소드·테르비스' 띄우는 웹젠…지스타서 공개

김가은 기자I 2024.10.23 10:59:40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웹젠(069080)은 국내 최대 게임행사 ‘지스타2024’ BTC 1전시장에 100 부스 규모로 참가해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드래곤소드’와 서브컬처 수집형 RPG ‘테르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웹젠)
드래곤소드는 웹젠이 국내 게임 개발사 ‘하운드13’에 300억원의 지분 투자와 함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이다. 그간 ‘프로젝트D’라는 가칭으로 게임 정보를 공개해 왔으며, 이번 전시에는 ‘드래곤소드’로 정식 서비스명을 확정 짓고 출품한다.

드래곤소드는 언리얼엔진5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다양한 오픈월드 탐험 요소로 개발 영상이 공개될 때마다 게임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게임의 주요 특징과 개발 주안점을 공개하고 게임 시연까지 진행한다.

함께 출품하는 테르비스는 웹젠이 자체 개발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 RPG 게임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신규 애니메이션 영상 및 캐릭터 굿즈 등을 공개한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8월 일본의 대표적인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에도 출품하는 등 정식 출시 전 사전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