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김미화·인순이, 떡국 조리법 영상 제작…11일 공개

이종일 기자I 2021.02.10 11:34:32

안산시 유튜브 공식 채널 통해 소개
초간단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안내

윤화섭(가운데) 시장이 9일 안산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에서 김미화(왼쪽) 안산문화재단 대표, 가수 인순이씨와 떡국 조리법 소개 영상을 촬영하며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과 김미화 안산문화재단 대표, 가수 인순이씨가 설을 맞아 떡국 조리법 소개로 시민을 찾아간다.

안산시는 11일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떡국을 부탁해 윤파더’ 영상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상에는 윤 시장과 김 대표, 인순이씨가 출연해 ‘초간단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들은 떡국을 조리하면서 설에 떡국을 먹는 이유 등 명절 풍습과 설 유래에 대해 설명한다. 떡국 조리법 영상은 명절에 가족과 함께 지내지 못하는 시민, 설을 처음 맞는 다문화가정 등을 위해 마련했다. 촬영은 지난 9일 안산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에서 이뤄졌다. 해당 영상은 안산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앞서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와 다문화가정 등에 떡국 재료와 윷놀이 도구가 담긴 물품 200세트를 전달했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설 연휴는 예년과 다른 분위기이다”며 “시민들이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더 가까운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시민 모두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