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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 개선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회사는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구매 철회 서비스와 완전 판매 보증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제도·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중심 윤리경영 선포,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등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조성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는 ‘한화톡톡’을 통해 민원·불만이 감소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희백 대표이사는 “정도경영과 소비자 최우선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도전한 CCM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 실현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전 임직원이 소비자 중심 경영 문화를 체화하고 확산해 소비자와 상생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