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김현우 SBA 대표 초청 '2024 HUFS 특강' 개최

김윤정 기자I 2024.12.09 14:44:25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 2일 본교 도서관 휠라아쿠쉬네트홀에서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를 초청해 ‘2024 HUFS 특강’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외대,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 초청 ‘2024 HUFS 특강’ 개최. (사진 제공=한국외대)
연사로 초청된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는 보스톤인베스트먼트 회장, 아시아경제TV 대표이사, 한국창업투자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지난 11월에는 2024년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대통령 ‘산업포장’을 수상하여 서울 미래 유망 산업 진흥 및 혁신기업 육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현우 대표는 이번 HUFS 특강에서 ‘산업 패러다임 전환과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을 주제로 IT 지식정보 시대에서 감성 시대로 전환되는 K-컬처 산업 콘텐츠 시대의 논의점을 공유했다. 아울러 인류 산업 발달의 역사와 한국 산업 발달의 역사가 맞물리는 현시점이 콘텐츠 산업의 기회임을 강조했다. 또 IT 인프라 기반 위에 감성 콘텐츠가 힘을 발휘할 수 있듯 20대에는 단단한 사고의 기반을 다지라는 조언을 전했다.

이지연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문화 산업의 전망과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김재철 회장의 후원을 통해 국내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