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게임대상’서 사회공헌우수상 수상

김정유 기자I 2023.11.16 12:13:1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회공헌우수상은 3년 이상 게임 업계에서 활발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쳐온 점을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가장 대표적인 사업으로 2019년 10월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지속 실시, 테마파크 콘셉트의 4D VR 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선보이고 있다.

또 지난 3월부터 국내 최초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 누구나 차별 없이 게임문화를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총 26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에 참여, 국내 소규모·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게임을 매개로 이용자 및 임직원 등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지속 실시해 회사 안팎으로 긍정적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은 “카카오게임즈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이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ESG 활동 성과로 지난달 한국ESG기준원(KGCS)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여기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