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코리아, 멀티 채널 보청기 펌웨어 개발

김성곤 기자I 2013.10.28 17:16:20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보청기 분야 전문 중소기업인 (주)알고코리아(대표 장순석)가 단일 칩으로 8채널부터 16·20·32·64 채널까지 다양한 채널을 구현 할 수 있는 멀티 채널 보청기 펌웨어 및 휘팅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국내 보청기 시장에서 16채널 이상의 보청기 전용 IC칩이나 반제품은 전세계 보청기 시장의 90%를 장악하고 있는 5대 메이저사들이 고가로 독점 판매하고 있는 상황. 특히 자체 펌웨어 및 휘팅 프로그램 개발 기술이 없는 국내 보청기 제조사들은 보청기의 핵심 부품들을 비싼 값으로도 구매조차 하기 힘든 실정이다.

알고코리아는 1년 전 세계 최초로 64채널 보청기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채널로의 확산이 가능한 멀티 채널 펌웨어 및 휘팅 프로그램이라는 기술을 확립하게 된 것.

특히 알고코리아가 개발한 멀티채널 펌웨어는 개방형 플랫폼(open plateform)으로 제작된 초소형 저전력의 단일칩을 사용, 채널 별로 각기 다른 펌웨어를 포팅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울러 멀티 채널 보청기 전용 IC칩은 하나의 휘팅 프로그램으로도 다양한 채널의 보청기 휘팅이 가능하므로 일반 보청기 제조사에서는 휘팅 프로그램 내에서 원하는 채널 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