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인도 사업 청사진 공개

박철근 기자I 2025.01.24 12:30:11

印 최대공작기계 전시회 ‘IMTEX’ 참가…신공장·R&D센터 설립계획 발표
최첨단 공작기계 10종도 공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공작기계 세계 3위·국내 1위 기업 DN솔루션즈가 인도 현지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24일 DN솔루션즈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도 벵갈루루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인도 최대 규모 국제공작기계전시회 ‘IMTEX 2025’에 참가해 최첨단 공작기계 10종을 선보였다.

특히 DN솔루션즈는 현지 고객에게 더 다가서기 위한 인도 신공장 및 연구개발(R&D)센터의 구체적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DN솔루션즈는 인도 벵갈루루 국제공항 인근 ITIR 산업단지에 확보한 약 10만㎡(3만 평) 규모의 부지에 신공장 및 R&D센터를 올해 착공하고 내년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2032년까지 현지에서 5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라며 “이는 이는 지난해 공개한 1000억원 규모의 현지 투자 계획을 구체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ITIR 산업단지에는 아이폰 등을 생산하는 폭스콘 등 글로벌 유수의 대기업들도 생산기지가 있다”며 “인재 확보가 쉽고 인프라 확충 속도가 빠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영삼 DN솔루션즈인디아 법인장이 지난 23일 인도 벵갈루루 BIEC에서 인도 신공장 및 R&D센터 입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DN솔루션즈)
인도는 세계 1위 인구와 높은 경제 성장율을 갖춘 주요 신흥 시장이다. 최근에는 전 세계 제조업이 생산 거점을 다각화하는 움직임에 따라 글로벌 생산 기지가 될 것이라는 새로운 기대도 받고 있다. 인도 정부도 제조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글로벌 기업의 생산 시설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자동차 및 전자, 에너지 인프라 등 공작기계 등 주요 수요 산업 분야에서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인도 남부에 위치한 벵갈루루는 한국 기업 등이 다수 진출한 첸나이와 가깝고, 제조업 관련 공급망이 잘 발달해 있고 주 정부의 정책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김영삼 DN솔루션즈인디아 법인장은 “인도 제조업을 위해서는 가공 품질 향상이 필수적”이라며 “인도 고객을 돕기 위해 R&D, 생산, 기술 지원 등 모든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 벵갈루루에 새 공장과 연구개발센터 완공 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욱 확보하고 더 큰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