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성수 민주평통 제주 부의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김태형 기자I 2021.12.10 15:58:0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김성수 부의장이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년 평화번영이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제주한라병원장과 헬스리조트 더 위(THE WE) 대표인 김성수 부의장은 지난 2017년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통일 방향 등에 대해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제주형 6대 평화통일 아젠다를 개발하는 등 평화 정착과 국민 통합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제주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한라와 백두를 잇다 피스로드(peace road) 만들기' 운동을 창안하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활동으로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이고, 평화통일에 대한 중요성과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기여해 왔으며 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를 유치해 지역맞춤형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국민훈장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분야에 공적을 세워 국민의 복지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대통령이 수여하는 훈장이다. 국민 훈장은 5등급으로 나눠지며 모란장은 무궁화장에 이어 두 번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