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대통령 아들 결혼식 테러 모의 글...경찰, 작성자 추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지혜 기자I 2025.06.10 09:21:4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재명 대통령 아들 동호 씨의 결혼식을 겨냥한 테러 모의 글이 온라인에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대선 후보 시절 방탄유리벽 안에서 연설하는 이재명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성북경찰서는 전날 늦은 오후 ‘이 대통령의 가족을 테러한다는 내용의 모의 글이 SNS에 올라왔다’는 취지의 신고를 받아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이 접수한 SNS 글은 ‘일거의 척결’이라는 주제의 카테고리로 올라왔는데, 오는 주말 동호 씨의 결혼식 장소로 알려진 곳의 지도 사진과 함께 예식 일시를 거론하며 “진입 차량 번호를 딸 수 있겠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작성자를 추적해 게시글 작성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실시간 방송 플랫폼에서 스트리머로 활동하는 한 여성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있던 지난 3일 ‘이 대통령 암살’을 언급했다가 누리꾼들에게 신고당하는 일도 있었다.

앞서 경찰은 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시절 확인한 살해 위협 글 21건 가운데 10건의 피의자를 검거했다고 전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당시 주요 후보 3명에 대해 (살해 위협글 신고) 25건을 접수해 11건을 검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경찰은 김문수 국민의힘 전 후보에 대한 살해 위협글 신고를 1건 접수해 검거했고, 이준석 개혁신당 전 후보 관련 신고는 3건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