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프트캠프, 日 오사카 파트너사 대상 솔루션데이 성료

김가은 기자I 2024.02.29 15:03:13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소프트캠프(258790)는 일본 오사카에서 ‘솔루션 데이 인 오사카(Solution day in Osaka 2024)’ 행사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소프트캠프 일본 오사카에서 ‘솔루션 데이 인 오사카(Solution day in Osaka 2024)’ 행사(사진=소프트캠프)
일본 오사카 리가 로얄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 11월에 개최된 ‘솔루션 데이 인 도쿄 2022(Solution day in Tokyo 2022)’에 이어 두 번째로, 당시보다 2배 커진 규모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일본을 대표하는 정보기술(IT) 기업, 일본 수도권 포함 관서 지방(오사카) 중심으로 고객 네트워크를 가진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경계 없는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 기업이 직면하는 보안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챗GPT를 활용한 소프트웨어(SW) 공급망 보안과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RBI) 기술을 활용한 제로 트러스트 실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이다.

소프트캠프의 보안 원격 접속 서비스 ’실드게이트(SHIELDGate)‘ 현지 도입 사례를 일본 파트너가 직접 발표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일본 총무성의 지방자치단체 정보 보안 신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으로 고객사에 적용된 사례다.

행사의 세부 발표 주제는 △가상사설망(VPN)·VDI을 대체한 새로운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보안 원격 접속 △외부 위협을 최소화하고 비용 효율적인 인터넷 위협 격리 △BOX 등 멀티 클라우드와 다양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워(SaaS) 상에서의 보안 운영 사례 △챗GPT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관리다.

각 주제별에 따라 소프트캠프의 보안 원격 접속 서비스 실드게이트,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RBI) 서비스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SHIELDEX Remote Browser), 레드펜소프트의 수요자 관점의 공급망 보안 관리 서비스 ‘엑스스캔(XSCAN)’을 소개하고 솔루션 시연도 함께했다.

김형쇠 소프트캠프 일본법인 대표는 “일본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경험을 보유한 네트원시스템스(NetOne Systems) 카운터 파트인 현지 담당자가 직접 소프트캠프의 실드게이트 솔루션의 고객사 도입사례를 발표하는 등 쌍방향 소통으로 참가자들 모두에게도 의미 있었던 시간”이라며 “소프트캠프의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이 일본에서도 각광받을 수 있도록 현지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