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민니는 (여자)아이들에서 작사, 작곡에 활발히 참여해 왔다. 민니의 첫 자작곡은 (여자)아이들의 미니 2집의 수록곡 ‘Blow Your Mind’로, 미니멀하면서 중독성 있는 사운드에 멤버들의 독특한 음색이 어우러지며 민니의 음악적 감각이 돋보였다. 이후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의 수록곡 ‘DAHLIA’를 비롯해 정규 1집의 ‘ESCAPE’, ‘ALREADY’에 이어 미니 5집의 ‘조각품’, ‘Change’, 미니 6집의 ‘Paradise’, ‘Lucid’와 정규 2집의 ‘7Days’, ‘Vision’, 미니 7집의 ‘Bloom’ 등을 작사, 작곡하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호평을 받았다.
민니는 이렇게 꾸준히 쌓아온 자작곡 능력으로 이번 솔로 데뷔 앨범 ‘HER’에서도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공개곡 ‘Blind Eyes Red’에서 내면의 성장 서사를 전한 데 이어 ‘BIG Naughty (서동현)’, (여자)아이들 우기, WayV 텐 등과 호흡을 맞춘 라인업이 공개되며 첫 솔로 앨범 ‘HER’에서 민니가 어떤 음악을 보여줄지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13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민니의 첫 번째 미니 앨범 ‘HER’ 코멘터리 필름은 채널을 전환하는 듯한 감각적인 연출로 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영상 속에서 민니는 자신을 제3자인 ‘HER’로 지칭하며 액자 프레임에 들어가거나 조각상처럼 자세를 취하며 마치 작품이 된 듯한 모습들을 보여줬다. 이후 흑백 화면으로 전환되면서 ‘I am my own muse’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민니 스스로가 자신의 뮤즈이자 작품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여자)아이들 민니의 첫 번째 미니 앨범 ‘HER’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22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