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PS 경진대회는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써 환자 안전, 의료, 시설, 환경, 친절도 등 의료 서비스 전반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리들병원은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년 동안 각 부서에서 실시한 QPS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척추건강치료실의 SNS 채널 활용을 통한 물리치료실 활성화 활동, ‘마취간호팀’의 수술 전 준비사항 관련 근접 오류 감소 활동, ‘진단검사의학실’의 혈액 미 출고율 감소 활동, ‘병동설명간호팀의 수술부위 주위 피부손상 감소활동, ‘보험심사팀’의 협진 미회신율 감소를 통한 수익 증대 활동, ‘미세시술간호팀의 환경개선 및 정보제공을 통한 만족도 증진, 등의 주제로 총 9개 부서가 참여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활동 보고서, 중간평가, 발표 등을 3번의 평가를 종합해 수상팀을 선정했으며 금상은 원무팀, 은상은 마취 간호팀, 동상은 진단검사 의학실에게 돌아갔다.
금상을 수상한 원무팀 황서영 사원은 “신규 환자 재방문율 향상을 위한 QPS 활동을 통해 더욱더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환자분들이 불편을 느끼시는 부분은 없었는지 더 면밀히 고민해 보고 개선을 위해서는 타 부서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의료 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되겠습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백운기 병원장은 “매년 각자의 분야에서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환자안전을 위해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준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우선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분께서 만족하시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