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플, 2024년 앱스토어 어워드 17개 수상작 발표

윤정훈 기자I 2024.12.12 11:54:05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애플이 12일 2024년 앱 스토어 어워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애플은 사용자가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성과를 달성하고, 친구 및 가족과 매일의 순간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 17개의 앱 및 게임을 소개했다.

키노(사진=애플)
올해의 수상 개발사들은 전 세계 사용자의 삶을 향상시키고 문화에 영향을 미친 앱 및 게임을 제작했다. 이번 앱 스토어 어워드 수상작들은 앱 스토어 에디터들이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 혁신을 선보인 45개 최종 후보작중에서 엄선했으며, 1인 사업가부터 다국적 팀에 이르기까지 그 규모가 다양하다.

팀 쿡 애플 CEO는 “애플 기기와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삶을 풍성하게 가꾸고 커뮤니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훌륭한 개발사들에게 시상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올해 수상자들이 보여준 놀라운 성취들은 앱을 통해 얼마나 폭넓게 독창성을 펼칠 수 있는지 직접 증명한다”고 말했다.

키노(Kino)는 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필터와 고급 제어를 통해 삶의 영화 같은 면모를 사용자에게 일깨워준다. 모이세스(Moises)는 강력한 AI 도구를 활용해 뮤지션들이 iPad에서 실력을 연마할 수 있게 돕고, 라이트룸(Lightroom)은 Mac에서 혁신적인 사진 편집 성능을 제공한다. 애플 워치의 루미(Lumy)는 사용자가 태양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매일 마법 같은 순간을 발견하도록 돕고, F1 TV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레이싱 관전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 부문에서 AFK: 새로운 여정은 아이폰에서 액션 가득한 전술 모험과 풍성한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스쿼드 버스터즈는 경쟁과 기분이 좋아지는 재미를 결합해 흥미진진한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를 선보이고, ‘Thank Goodness You’re Here!’는 재미있고 황당한 유머로 끊이지 않는 웃음을 선사한다. 애플 아케이드에서 발라트로+(Balatro+)는 새로운 카드 게임 규칙을 재발명해 적용한다.

올해 신설된 애플 비전프로 부문의 수상작은 몰입감 넘치는 경험과 직관적인 조작으로 공간 컴퓨팅의 한계를 확장했다. ‘What If…? An Immersive Story’는 마블 유니버스의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 사용자를 안내하고, ‘THRASHER: Arcade Odyssey’의 그래픽과 사운드는 형형색색의 우주 세계로 플레이어를 초대한다.

AFK:새로운 여정(사진=애플)
아래는 2024년 앱 스토어 어워드 수상작이다.

◇앱 부문

△올해의 iPhone 앱: Kino(Lux Optics Inc.) △올해의 iPad 앱: Moises(Moises Systems Inc.) △올해의 Mac 앱: Adobe Lightroom(Adobe Inc.) △올해의 애플 Vision Pro 앱: What If…? An Immersive Story(Disney) △올해의 애플 Watch 앱: Lumy(Raja V) △올해의 애플 TV 앱: F1 TV(Formula One Digital Media Limited)

◇게임 부문

△올해의 iPhone 게임: AFK: 새로운 여정(Farlight Games) △올해의 iPad 게임: 스쿼드 버스터즈(Supercell) △올해의 Mac 게임: Thank Goodness You’re Here!(Panic, Inc.) △올해의 애플 Vision Pro 게임: THRASHER: Arcade Odyssey(Puddle, LLC.) △올해의 애플 Arcade 게임: Balatro+(Playstack Ltd.)

◇문화적 영향력 부문

△Oko(AYES BV)EF Hello(Signum International AG) △DailyArt(Zuzanna Stanska) △NYT Games(The New York Times Company) △The Wreck(The Pixel Hunt) △Do You Really Want to Know 2(Gamtropy Co., Ltd.)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