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국은 30일부터 1단계 의무 조정 시행으로 실외에 이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율 착용하도록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 뿐만 이나라 실내 공연장과 실내 스포츠 시설 등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코로나19 기간 주춤했던 메이크업(색조) 품목 주문이 상당 수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마스크로) 가려져 있던 얼굴의 하관부가 노출되며 립 제품의 성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립스틱은 다른 뷰티 상품보다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화장할 시 분위기 변화를 가장 크게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한 화장품 업체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 때도 화장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는데 이번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따라 고객들이 색조 제품을 더욱 많이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작년 말부터 방역당국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를 검토하자 새해 들어 메이크업 관련 제품 판매량이 늘어났다.
이커머스 11번가에 따르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설 연휴를 앞둔 최근 2주간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111%) 이상, 판매수량은 85% 증가했다.
특히 ‘페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3배 이상(232%) 증가했다. 주요 상품군인 ‘쿠션팩트’(612%)와 ‘메이크업 베이스’(137%)가 인기를 끌었고 대표적인 색조 화장품 ‘아이섀도’(79%)와 ‘립스틱’(66%)도 선물 수요가 늘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색조 화장품이 많이 팔리면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야 하기 때문에 클렌징 제품도 덩달아 많이 팔릴 것”이라며 “코로나19 기간 동안 움츠러들었던 화장품 매출이 코로나 이전처럼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