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혜택은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비용 절감과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동안 토스 이용자들의 송금 횟수는 약 9억 8000만 회에 달하며, 이를 통해 1인당 연평균 약 4만 원의 송금 수수료를 절약했다.
토스는 2015년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21년부터 모든 고객에게 평생 무료 송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송금 수수료를 500원으로 계산하면, 그만큼의 비용을 아낀 셈이다.
‘만보기’ 서비스는 토스 가입자 약 40%인 1150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주 2회 이상 만보기를 사용하고 하루 평균 5000보를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평균 약 2900원을 적립했다. 이 서비스는 1만 보 이내의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와 복권을 제공한다.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는 2023년에 도입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주변에 토스 앱을 켠 다른 사용자와 함께 있을 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로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적립한 이용자는 약 7만 원을 적립했으며, 1인당 평균 약 3400원의 포인트를 얻었다.
‘고양이 키우고 간식 받기’는 토스페이 결제 시 가상의 고양이를 키울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시 고양이를 키울 아이템을 받아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지난해 가장 많은 e쿠폰을 수령한 이용자는 120장을 받았으며, 1인당 평균 약 2700원의 e쿠폰을 얻었다.
이 외에도 ‘오늘의 행운복권’, ‘이번 주 미션’ 등의 혜택 서비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들 서비스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적립한 이용자는 1년 동안 약 99만 원을 모았으며, 매일 2700원 이상의 혜택을 적립한 셈이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는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통해 더 편리하고 유익한 앱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