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DS 이상국 "조직문화·사업구조, AX 중심으로 재편"

임유경 기자I 2025.01.17 15:48:16

전직원 타운홀 미팅에서 사업 방향성 공유
"AX 중심 성장 이뤄 나가자"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KT(030200)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전 직원이 참여한 신년 타운홀에서 ‘AX(인공지능 전환) 전문화’를 지향점으로 한 올해의 경영 방향과 전략을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상국 KT DS 대표(가운데)와 구성원들이 17일 커피차 앞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DS)
이번 신년 타운홀은 모든 경영진들이 발표 연사로 참여했으며, 직원들의 질문에 경영진이 답하며 구성원들과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자리에서 경영진들은 △역량 △조직문화 △사업 구조 △일하는 방식을 AX 전문화에 맞춰 혁신한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KD DS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AM(앱 현대화)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AX 역량을 집중 육성하며, 사업 구조 역시 AX 중심으로 재편하고 역량과 연동하여 HR 체계도 전환할 예정이다.

이상국 대표는 이날 “지난해 ‘클라우드와 AI 전문 소프트웨어(SW) 기업’이라는 새 비전을 세우고, IT아웃소싱(ITO)과 시스템통합(SI) 역량을 AX 역량으로 발전시키는 노력을 해왔다”며 “KT DS 2.0의 2년차인 올해는 역량, 사업구조, 일하는 방식 등 다방면에 변화와 혁신을 뿌리 내려 AX 중심 성장을 이뤄 나가자”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