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례는 별도의 보증지원 없이 플랫폼을 통한 중개·자문서비스 제공만으로 성사된 첫 번째 M&A 계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공과 민간의 협력으로 구축된 중개 네트워크가 실질적인 M&A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민관협력 기반 M&A 플랫폼의 실효성을 입증한 사례로 평가된다.
또 이번 M&A는 개방형 혁신의 대표적 전략인 기술혁신형 M&A다. 인수기업이 피인수기업의 혁신기술을 전략적으로 내재화함으로써 단순한 외형 확장을 넘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된다.
안국약품은 향후에도 기보 M&A 플랫폼을 통해 기술혁신형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및 인수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헬스테크, 헬스·뷰티 등 신사업으로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계약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중견기업의 경영역량과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결합시킨 성공적인 사례”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기술혁신형 M&A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국내 벤처회수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M&A 플랫폼을 통해 수요 발굴부터 자문·중개·금융까지 원스톱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기술혁신형·기업승계형·구조조정형 등 M&A 유형별 맞춤형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얼굴 가리고 피투성이 딸 질질 끌고가”…팔순 아버지의 눈물[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