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연극으로 청렴 의미 배워요"…경기도, 참여형 청렴교육 실시

정재훈 기자I 2022.10.19 15:23:15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의 가치를 연극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열렸다.

경기도는 19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북부청사 근무 공직자를 대상으로 ‘연극으로 배우는 청렴 문화확산 및 행정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 제공)
교육은 경기도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자들의 행정 역량 강화를 도모함으로써 도민들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교육은 전문 연극 배우 최기원·장탁현 씨가 나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등 청렴 관련 4가지 주제로 상황극을 진행해 위반 사례와 대응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도록 했다.

강의 위주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적 자극을 통한 감성적 공연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송용욱 행정관리담당관은 “연극 형식의 교육으로 몰입도를 높여 청렴에 대한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함양하는 기회가 됐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청렴 조직문화 구축과 행정역량향상을 통한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