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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ICT 고객사의 AI 기반 기업 대상(B2B)·소비자 대상(B2C) 사업 혁신을 폭넓게 지원하고, AI 서비스와 관련 ICT 서비스 간 통합과 시너지를 높임으로써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전환 과제 실행 속도를 한층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 사업 부문에서 고객 전담 어카운트 조직과 사업 수행 딜리버리 조직을 기능별 매트릭스 구조로 재편했다. 각각의 전문성에 기반한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다.
하이테크(Hi-Tech)사업부문은 반도체 분야 전 공정과 소재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제조·글로벌사업부문은 국내외 제조 사업을 통합 수행하며 내부에 축적된 제조 사업 수행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아울러 금융·유통·물류·서비스 등 산업별 대외 사업 지원과 솔루션 기반 사업은 금융·전략사업부문과 엔터프라이즈서비스부문에서 일괄 담당하기로 했다.
SK C&C는 이번에 신설된 AT·DT사업부문을 통해 그룹의 AI·디지털 전환 역량을 결집,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B2B 고객 사례를 대외 사업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 C&C는 현장과 기술 중심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다음은 올해 신규 선임된 임원 총 7명이다.
△글로벌 BM혁신본부장 오은석 △ICT서비스1본부장 이현준 △Hi-Tech서비스본부장 안상만 △클라우드 플랫폼본부장 허민회 △하이브리드클라우드1본부장 박종훈 △텔런트담당 김민환 △윤리경영담당 고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