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5년 임원 인사…'AI전환서비스부문' 조직 신설

최연두 기자I 2024.12.05 13:38:34

기업 고객의 AI 및 DT 혁신 집중 지원
오은석 본부장 등 신규 임원 7명 선임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SK C&C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DT)을 본격 실행하고 기업 고객의 AI·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2025년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 분당구에 위치한 SK C&C 사옥(사진=SK C&C)
먼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빠른 AI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기존 ICT 서비스 사업 조직과 AI 전환(AT) 사업 조직을 재편해 ‘AT서비스부문’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ICT 고객사의 AI 기반 기업 대상(B2B)·소비자 대상(B2C) 사업 혁신을 폭넓게 지원하고, AI 서비스와 관련 ICT 서비스 간 통합과 시너지를 높임으로써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전환 과제 실행 속도를 한층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 사업 부문에서 고객 전담 어카운트 조직과 사업 수행 딜리버리 조직을 기능별 매트릭스 구조로 재편했다. 각각의 전문성에 기반한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다.

하이테크(Hi-Tech)사업부문은 반도체 분야 전 공정과 소재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제조·글로벌사업부문은 국내외 제조 사업을 통합 수행하며 내부에 축적된 제조 사업 수행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아울러 금융·유통·물류·서비스 등 산업별 대외 사업 지원과 솔루션 기반 사업은 금융·전략사업부문과 엔터프라이즈서비스부문에서 일괄 담당하기로 했다.

SK C&C는 이번에 신설된 AT·DT사업부문을 통해 그룹의 AI·디지털 전환 역량을 결집,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B2B 고객 사례를 대외 사업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 C&C는 현장과 기술 중심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다음은 올해 신규 선임된 임원 총 7명이다.

△글로벌 BM혁신본부장 오은석 △ICT서비스1본부장 이현준 △Hi-Tech서비스본부장 안상만 △클라우드 플랫폼본부장 허민회 △하이브리드클라우드1본부장 박종훈 △텔런트담당 김민환 △윤리경영담당 고재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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