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과 마찬가지로 스토리와 그림 모두 정연 작가, 프로듀싱은 이승형 PD가 맡았다. ‘캐슬’은 2019년 1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총 118화를 연재해 큰 팬덤을 형성한 네이버웹툰의 대표 누아르 시리즈다.
주인공 ‘김신’은 뒷 세계 절대 권력의 거대 세력 ‘캐슬’에 복수를 꿈꾸는 특급킬러다. 그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캐슬’에 가족과 동료를 잃은 전국 각지의 세력을 규합해 조직 ‘백의’를 만들고 그들과 함께 ‘캐슬’을 무너뜨리기 위한 사투를 펼친다.
전편이 외부에서 ‘캐슬’을 무너뜨리기 위한 여정을 다뤘다면 이번 ‘캐슬2: 만인지상’는 내부로부터 ‘캐슬’을 붕괴시키기 위한 적과의 동침을 그렸다. 전편의 장점을 고스란히 유지, 더 촘촘해진 스토리와 인물 관계를 선보인다.
정연 작가는 “어릴 때부터 여러 재밌는 콘텐츠들을 몰입해 즐기며 ‘언젠가는 직접 작품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는 꿈을 키웠다”며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준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대표도 “정연 작가와 ‘캐슬2’라는 놀라운 작품을 함께 한다는 사실은 더그림엔터가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정연 작가 고유의 분위기와 색채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캐슬2’는 전편을 넘어서는 최고의 웹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