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벚꽃 모양의 금박으로 유명한 가모츠루 다이긴죠 골드는 가모츠루의 플래그십이자 일본 왕실에서 마시는 사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순금 벚꽃 잎이 병에 새겨져 있으며 정갈하고 은은한 긴죠향과 육각수로 빚어낸 부드럽고 진한 감칠맛이 어우러진다. 특히 국제와인 품평회(IWC)에서 금메달을 수상(2011)한 이후 일본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은바 있다. 비즈니스 미팅, 명절 전에 격식있는 자리에 제격이다. 가격은 5만원대다.
모든 사케 선물세트에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도쿠리(사케병)과 2개의 오쵸코(사케잔)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적합해 받는 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위 3가지 사케 선물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선물 가능하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사케 선물세트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성’이다. 과거에는 고급 사케를 구매하기 위해 전문 주류 매장이나 백화점등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24시간 운영되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며 “특히 GS25, 편의점 CU,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서 고품질 사케를 즉시 구매할 수 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