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매니페스토 우수 단체장'에 선정

황영민 기자I 2024.12.20 17:48:28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 주관
퇴촌면 생활체육시설 조성 등 주민숙원 해소 공로

[경기 광주=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024 매니패스토 우수 단체장 시상식 및 강연회’에서 우수단체장으로 선정됐다.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으로부터 매니페스토 우수단체장에 선정된 방세환 광주시장(가운데)이 시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기 광주시)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 여성 유권자 경기연맹 주관으로·주민숙원사업 해결과 선거공약 실천 등에 우수한 실적을 남긴 단체장을 선정해 표창했다.

방 시장은 시민 행복 정책 추진과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했으며 5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등 주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매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한강유역환경청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퇴촌면 광동리 공설운동장 부지에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을 추진하는 등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 앞장섰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노인·여성·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 등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방세환 시장은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시민들이 보내주신 기대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