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N] 농협·친환경농산물자조위, '친환경농산물 감사대축제' 성황

김태완 기자I 2018.12.24 16:28:18
[이데일리N]

농협과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가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감사대축제를 열었습니다.

농협중앙회는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26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친환경농산물 감사대축제를 진행합니다.

[인터뷰 : 여원구 /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사]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가 함께해서 진정한 우리 먹거리인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행사입니다. 소비자분들께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딸기와 감귤, 양파, 브로콜리 등 친환경 농업으로 재배된 농산물 10개 품목에 대해 대대적인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인터뷰 : 이정해 / 경기도 안양시] “가격이 오늘 너무 싸고, 좋아서 많이 이용하려 합니다.”

농협은 2006년부터 친환경농산물 임의자조금을 조성해 62데이 행사와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등을 열어 친환경농업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 왔습니다.

2016년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이 출범된 이후에도 전국 110여개 농협에서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을 납부하는 등 친환경농업 육성과 의무자조금이 조기 정착하는 데 적극적인 동참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농협중앙회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친환경농업이 생태환경 보전과 건강한 먹거리를 아낌없이 주는 만큼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친환경농업 육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