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어워드는 IDEA,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전체 56개국 약 1만1000여개 작품들이 출품돼 경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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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 거실, 라운지 등을 함께 사용하는 공유 공간에는 목재, 유리블록, 코르크 보드, 테라코타 타일 등 자연 본래 색상을 나타낼 수 있는 마감재를 선택했다. 이에 편안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 분위기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SK디앤디 주거브랜드 ‘에피소드 수유 838’은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에 이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에피소드는 2021년에도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기업정체성(CI)·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외적 디자인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주거 경험, 지속가능한 도시 생활을 위한 공간을 설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간을 넘은 주거 경험 제공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주거 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피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외에도 마케팅 분야 및 공간 디자인 등 지속 가능한 삶을 구현하는 다양한 범위에서 전세계 유명 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마콤 어워드 2022’ 통합 마케팅과 협업 부문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프레임 디자인 어워드 2022’ 리빙 부문에서 ‘올해의 코리빙’으로도 선정됐다.
SK디앤디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표방하는 SK디앤디의 주거 솔루션 브랜드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도시생활자들을 위한 주거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피소드 성수 101, 성수 121, 서초 393, 강남 262, 수유 838, 신촌 369 등을 비롯해 국내 최대 규모인 총 2400여가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026년엔 서울 시내 5만가구 주거 클러스터 형성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