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13기 발대식

김태형 기자I 2024.06.28 22:37:3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 조배숙 국민의힘 의원, 임종득 국민의힘 의원, 고동진 국민의힘 의원, 임종인 대통령실 사이버특별보좌관, 이상중 한국인터넷진흥원장, 이주영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장(KITRI 이사장), 류재철 충남대학교 교수(BoB 자문위원장), 한희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BoB 자문위원), 등을 비롯하여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했다.

KITRI 유준상 원장은 “성공한 사람은 문제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 사람이다. BoB 교육을 통해 많은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며 성공한 사람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2012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열세번째를 맞는 BoB는 정보보안 최고 전문가(멘토)의 1:1 도제식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사이버 안보를 이끌어갈 정보보안 분야의 리더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다수의 해킹방어대회, 연구·발표 실적 등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사진=KITRI)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