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어랩스는 산하 의료 인력 채용 플랫폼 메디잡의 성과에 이어, 기업 전반의 고용 환경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단일 서비스의 실적을 넘어 임직원이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과 지속 가능한 고용 구조 구축 등 경영 전반의 노력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는 설명이다.
케어랩스는 시차출퇴근제, 패밀리데이 운영, 사내 카페테리아 조성 등 유연하고 실질적인 복지 제도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채용을 확대하며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구성원이 장기 근속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고용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케어랩스는 암 치료 여정 통합 지원 플랫폼 ‘힐오(Heal-O)’, 의료 인력 채용 플랫폼 ‘메디잡’, 병원 고객관리 솔루션 ‘우노 CRM’, 스마트 병원 솔루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병원 접수·비대면 진료 플랫폼 굿닥, 메디컬 뷰티 플랫폼 바비톡, 약국 경영 및 처방전 보안 시스템 기업 이디비 등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의료진·병원·약국을 아우르는 디지털 헬스케어 밸류체인을 구축하며 헬스케어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케어랩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더 나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복지 제도를 강화하고 민간 고용 시장 성장에 기여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