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긱이코노미 플랫폼으로 한 번의 터치로 자신만의 쇼핑링크를 생성해 판매가 일어나면 매출의 최대 10%까지 얻는 새로운 개념의 e커머스 플랫폼이다.
또 스타일씨는 리워드마켓으로 명확한 수익구조를 나타낸다.
스타일씨 쇼핑몰 내에서 엄선된 제품 중 본인 사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믿을 만한 제품을 선택해 자신만의 쇼핑링크를 생성한 후, 지인에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화 할 수 있다. 콘텐츠에 있는 링크를 통해 지인 판매가 발생되면 곧바로 판매자에게 수익금을 보상하는 방식이다.
박재범 스타일씨 대표는 “유명인의 말보다는 나와 크게 다르지 않은 내 지인(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말을 더 신뢰한다는 철학이 스타일씨의 성공 포인트”라며 “적게는 1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씩 돌려받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전문가뿐 아니라 용돈벌이를 위한 학생들까지 자발적으로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일씨는 지난해 혁신성장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후 우리은행으로 10억원의 시드 투자를 받았다. 이번에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누적 투자금 약 40억 원을 달성했다. 해당 시리즈A에는 위벤처스,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퀀텀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