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엔카가 선정한 자동차 모델 1위 ‘배구선수 김연경’

남현수 기자I 2018.07.12 13:45:03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남현수 기자= 국내 중고차매매전문기업SK엔카직영은성인남녀373명을대상으로‘현재활동중인자동차광고모델및홍보대사중자동차와가장잘어울리는인물’에대한온라인설문조사를실시했다고12일밝혔다.

1위는 설문참여자18.8%의지지를받은 랜드로버올뉴디스커버리의홍보대사배구선수김연경이차지했다. 지난5월 올뉴디스커버리 홍보대사로위촉돼 차량 및 국내훈련, 각종활동을지원받고 있다.

김연경 선수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큰덩치와뛰어난성능으로온·오프로드를넘나드는디스커버리와전세계배구코트를누비며최고의선수로명성을쌓은김연경선수의분위기가잘맞는다’, ‘대형SUV디스커버리와배구여제김연경선수는거칠지만강력하게필드를장악하는이미지가묘하게닮았다’는의견을전했다.

2위는BMW의사륜구동SUV라인업인X패밀리홍보대사로선정된스켈레톤국가대표선수윤성빈이차지했다.지난달열린부산국제모터쇼에서 BMW 뉴X2를타고등장해주목받기도했다.

응답자들은‘평창동계올림픽에서보여준윤성빈선수의빠르고튼튼한모습이BMW X가추구하는이미지와일치하는느낌이다’, ‘윤성빈선수가얼음위에서시원하게질주하는모습이탁월한주행성능을보여주는BMW X와찰떡궁합!’이라며브랜드와홍보대사의똑닮은이미지를높게평가했다.

이어제네시스의후원으로G80스포츠차량을지원받은테니스선수정현(10.7%)과토요타프리우스C의홍보대사가수헨리(10.5%)가근소한차이로각각3위와4위에올랐다. ‘다이내믹한플레이를펼치는정현선수와파워풀한스포츠카G80이매우잘어울리는조합으로보인다’는의견이있었으며,토요타프리우스C와가수헨리의조합을선택한이들은‘헨리특유와발랄함과유쾌한에너지가프리우스C의젊고감각적인이미지와잘부합한다’며선정이유를설명했다.

‘중고차브랜드모델로활동하면잘어울릴것같은인물’을묻는질문에다양한주관식답변이쏟아졌다. 남성모델1위는국민MC이자개그맨유재석이,여성모델1위는소비요정개그맨김숙이차지했다.레몬마켓으로알려진중고차시장에서거래의신뢰성과투명성에대한관심이높은만큼바른이미지의연예인유재석이높은순위를차지한것으로보인다. 여성모델의경우김숙부터박나래,이영자까지다양한세대에게두루사랑받는개그맨이상위권을차지해친숙함이중고차브랜드의중요한요소인것을알수있다.이외에도가요계대세로높은인기를얻고있는워너원강다니엘과트와이스가순위권에 올랐다.

SK엔카직영최현석사장은“최근자동차업계에서는브랜드전체보다특정모델이나라인업등홍보대상을세분화해각이미지에걸맞은다양한분야의광고모델을선정하는것으로보여진다”며“이번설문을통해메인타겟이명확한신차시장에비해중고차는전세대에게두루호감을얻을수있는친근한이미지의모델들을선호하는소비자인식을엿볼수있었다”고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