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업은행장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 당부

이수빈 기자I 2025.01.24 14:35:46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올해 경영 슬로건은 ''고객가치 최우선 IBK''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IBK기업은행이 24일 2025년도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4일 김성태 기업은행장이 IBK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기업은행 제공)
새해 본격적인 영업의 시작을 알리는 이 회의는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이 마무리된 직후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해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김 행장은 지난 한 해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소기업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을 달성하는 한편,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서 준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올해 경영슬로건을 ‘고객가치 최우선 IBK’로 정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5대 전략방향으로 △고객중심 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축 △미래 성장동력 확보 △조직 자긍심 강화 △지속가능 금융을 제시했다.

특히 김 행장은 “불확실한 시기일수록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며, 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로부터 나온다”며 기업 생애주기별 지원체계 완성, 중소기업 디지털화 등 기업은행만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나아가 기업은행에게 경제의 시장 안전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현장 업무역량 강화와 혁신에 도전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주문했다. 끝으로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시스템 완전 정착과 임직원 모두의 인식 개선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행복한 삶과 올바른 소통을 위한 조언’이라는 주제의 명사특강과 성과 우수 영업점장들을 격려하기 위한 깜짝 가족방문 등 영업점장들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