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남대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강화 위한 협약

이순용 기자I 2024.04.01 15:49:16

감사 전문성 강화하고 청렴성 제고 위해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정 신)은 지난 달 27일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대병원 박용현 상임감사, 김삼희 감사실장 등 병원 관계자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창화 상임감사, 심재일 감사실장, 광주보훈병원 이삼용 병원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 간 교차 감사 및 내부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교차감사, 감사심의 등의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인력 지원 ▲청렴한 조직문화 및 윤리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업무 수행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제도 운영 및 개선을 위해 상호협력 ▲감사관련 제도 운영현황 공유 및 활성화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전남대병원 박용현 상임감사는 “방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보훈공단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의 질을 높이고 신뢰성 있는 감사로 양 기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대학교병원 감사실(박용현 상임감사·사진 오른쪽)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실(이창화 상임감사·사진 왼쪽)은 지난 달 27일 오후 4시 광주보훈병원 전문진료센터 3층 청렴홀에서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