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라스락, 락앤락, 코멕스 등이 봄시즌 맞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글라스락은 오는 5월 15일까지 `스프링 웨딩페어`를 실시한다.
글라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 `글라스락 퓨어` 세트를 비롯해 `냉장고 정리 22종 세트`, `쿡앤베이직 20종 홈세트`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일부 세트에는 주방세제도 포함했다. 또 가정간편식 조리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 `화이트 에디션&미라클쿡 18개 세트`, `체리블라썸 키친 데코 22종` 등의 세트 구성도 준비했다.
글라스락 관계자는 “신혼부부들이 결혼 전 준비해야 할 주방용품들을 본사 직영 사후관리(AS)가 가능한 공식몰에서 특별한 혜택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예비 부부들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용도와 컬러, 사이즈의 제품을 세트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락앤락(115390)은 혼수 용품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그릴, 토스터, 찜기 등 5가지 기능을 하나로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조리기기 `스팀프라이어 S2`를 선보였다.
스팀프라이어 S2는 온도가 끓는 물보다 높은 130℃ `슈퍼 스팀`으로 식재료 안까지 빠르게 가열해 준다. 이를 통해 고기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고, 채소 비타민C와 폴리페놀 등 영양소를 보존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스팀과 굽기를 동시에 하는 `멀티 동시`, 스팀과 굽기를 순차로 하는 `멀티 순차` 등의 오븐 기능도 갖췄다.
락앤락은 스팀프라이어 등 소형가전을 비롯해 식품보관용기, 쿡웨어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메가세일` 상반기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봄시즌에 유용한 제품과 인기 품목 등 1300여 종을 선보인다.
네오박스 시리즈는 기본 수납박스부터 내부는 넓고 높이를 낮춘 `네오박스 270`, 베이지·민트 컬러를 적용한 `네오박스 플러스`, 폴딩 기능이 추가된 `네오박스 폴딩 560`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는 셀프이사 시 식재료를 상하지 않게 보관하고 운반할 수 있는 `아이스탱크`도 주목받고 있다. 아이스탱크는 강력한 보온·보냉 효과와 함께 이중 힌지 구조 도어잠금을 적용했다. 8.5ℓ부터 56ℓ까지 10종의 용량으로 다양하게 출시됐다.
업계 관계자는 “결혼, 이사, 대청소 등 집안 단장에 나서는 봄시즌을 맞아 각 업체들이 주력 제품을 내세워 대대적인 판매 행사에 나서고 있다”며 “고객 입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