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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는 일본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인디 K뷰티 브랜드를 지원한다는 것이 골자로, 첫 해인 올해는 50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사 후 이중 200개를 선정한다. 총 4단계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적으로 일본내 최상위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일반적으로 K뷰티 기업들은 해외 시장 진출시 언어적·문화적 차이로 인해 등록·번역·물류·마케팅·고객 서비스 등에서 애로를 겪는다. 큐텐재팬 K뷰티 지원 프로그램은 브랜드 초기 단계부터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K뷰티 기업들이 보다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각 브랜드 수요에 맞는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베이재팬은 이 같은 지원 프로그램이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일본 시장에서 K뷰티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신규 인디 브랜드의 진입 및 확대가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K뷰티 브랜드의 강점인 빠르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기획력과, 큐텐재팬의 강점인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발한 젊은 여성 고객층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큐텐재팬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7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판매자와 1억3000만명이 넘는 구매자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급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