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솔로지스유, 화물운송 비교견적 플랫폼 ‘카고링크’ 출시

박철근 기자I 2025.01.23 14:38:05

다수 운송사 견적 동시 수령 후 운송사 선정 가능
운송사 기업 정보 및 운송비 비교분석 지원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미들마일(제조 생산 이후 공장에서 유통사 및 도소매 대리점의 유통 거점으로 움직이는 구간에 해당하는 시장) 솔루션 전문기업 한솔로지스유가 화물운송 비교견적 플랫폼 ‘카고링크’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고링크는 화주와 운송사를 연결하는 온라인 입찰 플랫폼으로 고객이 원하는 운송 입찰 조건을 사전 등록하고 다수의 운송사로부터 동시에 견적을 받아 최적의 운송사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기존에 오프라인 입찰 설명회와 복잡한 서류 검증 과정을 통해 진행되던 운송 계약 업무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각 운송사의 기업정보, 재무정보, 각종 인허가 서류 보유현황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400만건 이상의 운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운송비 분석 보고서를 통해 업계 평균 대비 얼마나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고링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운송관리시스템(TMS)인 ‘로지스링크’를 함께 활용하여 배차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산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안성일 한솔로지스유 대표이사는 “카고링크 플랫폼 출시로 고객들이 하나의 온라인 창구에서 간편하게 입찰을 확인하고 운송사를 선정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들마일 시장 참여자들의 현장 니즈와 눈높이에 맞춰 디지털 운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