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 구독자 72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겸 필라테스 강사 강하나 씨가 무대에 올라 근육 이완 효과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그가 직접 운동 요법을 시연하는 게 아닌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로봇 ‘에덴로보’에 누워 스트레칭 효과를 체험하는 장면이다.
|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총괄부회장)은 “에덴로보는 마사지뿐 아니라 스트레칭과 운동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혁신적인 헬스케어 로봇”이라며 “사용자 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모드를 지원해 필라테스나 요가와 같은 운동을 돕는 효과까지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에덴로보는 왼팔과 오른다리, 오른팔과 왼다리를 각각 엇갈리게 잡아당기며 어깨와 팔, 옆구리, 하체 근육 등 전신 스트레칭을 돕는다. 이를 통해 노를 젓듯이 팔을 스트레칭하며 상체를 일으켜 세우는 동작인 ‘노젓기 운동’, 무릎을 세우고 상체를 들어 올려 코어 근육을 자극하는 ‘크로스홀딩 운동’, 복부를 자극하는 ‘복부코어 운동’ 등이 가능하다.
에덴로보는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인간공학회가 주최하는 2024 인간공학디자인상(EDA)에서 ‘베스트 이노베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정재훈 마케팅본부장은 “마사지의 본질은 주무르고 누르고 문지르고 두드리고 잡아당기는 5가지 움직임의 조합”이라면서 “사람의 몸을 가만히 놔둔 채 마사지하는 기존방식으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람의 몸을 움직여가면서 마사지의 본질적인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가장 바람직한 형태는 헬스케어 로봇”이라며 “현재 마사지 체어 시장의 40%가 헬스케어 로봇으로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에덴로보 판매 가격은 730만원이며 바디프랜드는 올해 1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