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는 ‘2022년 경기도 중소기업 융합성장 지원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2개 이상의 중소기업 간 협업과 상호 기술 융합을 통해 제품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오는 시너지 효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올해 도는 ‘융합과제 지원’ 5개와 ‘협업매칭 컨설팅’ 5개 총 10개 과제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융합과제 지원’은 기자재 및 시설비, 재료 및 전산처리비, 시제품 제작비, 전문가 활용비 등 융합과제 수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과제 1개당 총 소요비용의 70% 이내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신설한 ‘협업매칭 컨설팅’은 협업에 대한 수요는 있지만 구체적인 절차 등을 잘 몰라 접근이 어려웠던 기업을 위해 마련했다.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개별 기업의 부족한 부분(정보, 기술 디자인 등)을 진단하고 기업 간 융합과제 도출과 협업, 애로사항 해소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융합과제 지원’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협업매칭 컨설팅’ 분야는 오는 5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도는 사업추진 필요성 및 기술성, 실현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할 계획이며 도내 기업 간 과제 신청,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은 선정 시 우대한다.
도 관계자는 “중소기업 이업종 간 활발한 교류 협력으로 기술개발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및 인적자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융합 생태계를 구성, 다수 기업이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모델 개발과 협력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소재부품산업팀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