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클라이밍용 신제품 ‘프리 월 키트' 출시

김정유 기자I 2026.02.19 11:02:1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멀티피치 등반에 최적화된 클라이밍 컬렉션 ‘프리 월 키트’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파타고니아
이번 신제품은 가장 길고 가파른 지형에서 장시간 이뤄지는 멀티피치 등반을 위해 고안된 기능성 컬렉션이다.

파타고니아는 프로 클라이머들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멀티피치 등반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체력 소모가 큰 등반 과정 속 ‘움직임과 휴식’ 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컬렉션은 미드레이어, 재킷, 팬츠, 아우터, 가방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전반에 리사이클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했고, 과불화화합물(PFAS)을 함유하지 않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DWR)를 적용했다.

‘R1 울트라라이트 후디’는 기능성 플리스로, 거친 암벽 환경을 고려해 탁월한 내마모성을 갖춘 소재를 적용했다. 뛰어난 신축성으로 격렬한 움직임 속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한다.

또한 ‘프리 월 팬츠’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소재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온종일 하네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지원한다.

‘후디니 록 재킷 & 팬츠’는 파타고니아의 초경량 바람막이 ‘후디니’ 제품을 기반으로, 기상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방풍성과 내후성을 강화했다.

‘듀러블 다운 파카’는 초경량 퍼텍스 퀀텀 소재를 적용해 거친 바위와 마찰해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준다.

‘프리 월 팩 44L’은 2명의 클라이머 장비를 모두 수용하는 넉넉한 수납력과 등반 과정에서 장비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설계가 강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