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항공·한진칼 임원 인사…우기홍·류경표 부회장 승진

정병묵 기자I 2025.01.15 14:02:39

아시아나항공 대표 내정 송보영 전무, 부사장 승진
"대한-아시아나 통합 항공사로 새 도약하는데 초점"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대한항공과 한진칼, 아시아나항공이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16일 부로 단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항공(003490)에서는 우기홍 대표이사 사장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180640)에서도 류경표 대표이사 사장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왼쪽부터)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부회장, 한진칼 류경표 대표이사 부회장,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내정자 송보영 부사장.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승진 인사는 우기홍 부회장을 비롯해 총 18명 규모다. 엄재동 전무와 박희돈 전무가 부사장으로, 고광호 상무 등 3명이 전무로, 김우희 수석 등 12명은 신임 상무로 승진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020560)도 15명 규모의 인사를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로 내정된 송보영 전무 등 3명이 부사장으로, 서상훈 상무 등 5명이 전무로, 박효정 등 7명은 신임 상무로 선임됐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통합 항공사로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과 앞으로 안전과 서비스라는 근간을 토대로 통합 항공사로서의 성공적인 출범에 대비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항공업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해나가는 한편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래는 승진 인사 주요 내용이다.

○대한항공

◇부회장

△우기홍

◇부사장

△엄재동 △박희돈

◇ 전무

△고광호 △임진규 △정찬우

◇상무

△김우희 △이승혁 △송기원 △박봉희 △마성렬 △김경남 △김희준 △최영호 △은희건 △권호석 △최희정 △김명준

○한진칼

◇부회장

△류경표

○아시아나항공

◇부사장

△송보영 △조성배 △강두석

◇전무

△서준원 △조영 △서상훈 △박종만 △김진

◇상무

△박효정 △전영도 △강기택 △서종우 △정환수 △박준하 △조용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