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20.7%)’,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5.4%)’,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14.3%%)’, ‘이마트 상품권(10.7%)’, ‘배달의 민족 상품권(5.0%)’ 등이다.
특히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은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 속 발송량이 꾸준히 늘며 전년 동기대비 50% 이상 판매액이 증가, 3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지속된 고물가 영향으로 저가 커피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메가MGC커피’는 전년대비 발송이 3배 증가했으며 올해 새롭게 선보인 ‘컴포즈커피’는 입점 1년도 되지 않아 인기 브랜드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일부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발송량이 감소하는 대신 ‘배달의 민족 상품권’ 발송량이 전년대비 5배 이상 크게 늘었다. 금액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수신자의 취향을 고려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요거트 아이스크림, 두바이 초콜릿, 밤 티라미수 등 디저트 열풍이 불자 디저트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올 3월 선보인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선보이자 마자 발송량이 크게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