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2024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금·은·동 쾌거

이순용 기자I 2024.12.05 16:40:20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3일 한림성심대학교 본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2024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2024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한식의 세계화, 식품 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 양성 등을 목적으로 ㈔한국조리협회,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가 매년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요리 경연대회로 올해는 전국에서 3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한림성심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3개 팀을 구성해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각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한림성심대학교 학생들은 ‘메밀 국수말이 샐러드’, ‘한방식 치킨 롤라드’, ‘도라지 휘낭시에’, ‘삼색 파스타와 떡갈비 스테이크’ 등 강원도의 특산물을 이용한 레시피로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금상을 수상한 1학년 김가영 학생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퓨전 특화 메뉴 개발을 테마로 대회전까지 교수님의 지도 아래 열심히 준비했다. 함께 노력한 팀원들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서 너무 기쁘며 더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림성심대학교 호텔조리과는 본 대회를 포함하여 다양한 요리대회에서 그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024년에만 ‘대한민국 국제 요리 & 제과 경연대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으며, NS푸드페스타에서는 장려상을, 제12회 계란요리경연대회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실전에 강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써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한림성심대 문영식 총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